동서대학교 주메뉴
전체메뉴
조회 1,013
김철진 2020-08-20 15:09
동서대학교 디자인대학 학생들
2020 국제캐릭터콘텐츠공모대전 휩쓸다
금상·은상·동상 수상 쾌거
<왼쪽부터 박서영, 서정민, 김보경>
출품한 작품은 광고루트 ‘모듈형캡스톤디자인수업’ 때 제작
동서대학교 LINC+사업단에서 후원
동서대 디자인대학 광고루트 학생들이 ‘2020 국제캐릭터콘텐츠공모대전’을 휩쓸었다.
금상-서정민, 은상-조호정, 박서영, 동상-김보경이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.
한국캐릭터디자이너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후원하는 국제캐릭터콘텐츠공모대전은 21년 역사를 가진 권위 있는 국제캐릭터콘텐츠디자인 공모전이다.
이번에 출품한 작품들은 광고루트 기초 캡스톤디자인수업에서 제작된 것으로 동서대학교 LINC+사업단에서 후원했다.
LINC+사업단의 김정숙 산학교육원장은 “수상한 캐릭터 디자인 결과물은 향후 상품화를 진행해 교내에서 운영하고 있는 ‘상상마차’와 온, 오프라인을 통해 실제 상품 판매로 이어 나갈 계획”이라고 밝혔다.
금상을 수상한 서정민 씨는 “ 이번 국제 캐릭터 공모전에서 금상을 타게 되어 영광입니다. 올해는 코로나 바이러스라는 특수한 상황과 맞물려 잠시 멈춰서 혼자서 생각해볼 시간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. 특히 저는 청소년과 대학생들이 느낄 수 있는 세상에 대한 공포와 스스로에 대한 불안과 같은 청춘이 아니라면 공감하기 힘들 수도 있는 생각들을 이 기회에 정리하고 또 공모전의 주제로서 풀어내보고 싶었습니다. 운 좋게 수상을 하게 되어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드리며 류도상 지도 교수님께도 감사드리고 싶습니다.”
금상/서정민 작품 : 캠퍼스 고래상어 '고샹'
은상/조호정 작품 : 말랑말랑 동글햇지
은상/박서영 작품 : 귄카의 하루
동상/김보경 작품 : 천방지축 동물들과 숲의 요정 연두